UnrealEngine/Unreal Engine 관련
UE4 - Full Body, Upper Body
에드윈H
2020. 4. 26. 18:08
파라곤 캐릭터들을 뒤적여 보던 중 애니메이션 슬롯에 Full Body, Upper Body 등의 용어가 있었다.
간단하게는
Full Body는 전신 애니메이션
Upper Body는 상체 애니메이션 같이 나뉘어
Full Body 애니메이션은 상체가 동작하면서 (ex 하체의 스텝밟기 등) 전신이 다 같이 사용되어야하며,
Upper Body는 단순 상체를 이용한 공격, 손짓 등 상체만 행동 하더라더 어색한 점이 없는 애니메이션등을 레이어드 애니메이션(걸으면서 공격하기 등)으로 눠 놓은 것 같다.
이런 부분을 인지하며 스테이트머신을 만들때 슬롯 등 잘 나눠야겠다.
https://docs.unrealengine.com/ko/Engine/Animation/AnimHowTo/AdditiveAnimations/index.html
레이어 애니메이션 사용하기
애니메이션끼리 블렌딩하는 방법, 여기서는 이동하면서 동시에 무기를 발사하는 캐릭터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docs.unrealengi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