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리게이트 & 다이나믹 델리게이트
다이나믹 델리게이트 특징
- 시리얼 라이즈 가능 (컴파일 할 필요 없이 이름으로 찾기 가능)
- 블루프린트에서 사용 가능
- 성능 떨어짐 (모든 직렬화)
델리게이트
1. 멀티캐스트
- 리스너를 여러개 사용 가능 (브로드 캐스트 시 다양한 많은 클래스가 동시 사용)
- 반환값이 없음
2. 싱글캐스트
이벤트
- 이벤트에는 리스너가 여러개 있을 수 있다.(멀티캐스트 델리게이트와 같음)
- 이벤트에는 반환 값이 없음
- 밖의 클래스에서 브로드캐스트 할수 없음
- 블루프린트에서 작동하지 않음
정하는방법?
이벤트를 설정할지 델리게이트를 설정할지 정한다
ex) DECLARE_EVENT_OneParam(...)
ex) DECLERE_DYNAMIC_MULTICAST_DELEGATE_OneParam(...)
블루프린트용 델리게이트 선언
이 단원에서 Sam은 C++에서 델리게이트를 선언하고 블루프린트에서 노출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델리게이트 유형 사례를 다양하게 검토합니다.
learn.unrealengine.com
https://darkcatgame.tistory.com/66
UE4 C++ Delegate 정리 & 샘플 프로젝트
개인적으로 UE4 C++에서 Delegate를 사용할 때 처음에 굉장히 에러를 많이 겪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UE4 C++에서 Delegate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고 샘플프로젝트도 만들었습니다. https
darkcatgame.tistory.com
https://docs.unrealengine.com/ko/Programming/UnrealArchitecture/Delegates/index.html
델리게이트
C++ 오브젝트 상의 멤버 함수를 가리키고 실행시키는 데이터 유형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https://docs.unrealengine.com/en-US/API/Runtime/Engine/Animation/UAnimInstance/index.html
UAnimInstance
docs.unrealengi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