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Engine/UE4 - CPP
UFUNCTION()의 BlueprintImplementableEvent와 BlueprintNativeEvent
에드윈H
2021. 1. 14. 14:10
BlueprintImplementableEvent
- C++ 바디 구현이 불가능(모든것이 블루프린트에서 발생)(헤더파일에만 작성 된 함수)
- 일반적으로 블루프린트에서 오버라이드
- 블루프린트 이벤트 그래프에서 커스텀 이벤트에 가깝다.
- 사용 예 : 캐릭터가 아이템을 획득 시 어떤 효과가 발동되는가에 관한 이벤트를 다양하게 만들어줌.
BlueprintNativeEvent
- BlueprintImplementableEvent와 달리 C++로 함수 바디 구현이 가능
- 블루프린트에서 오버라이드(c++ 그대로 호출 or 새롭게 변경) 가능
- 기본 구현이 C++에 있으므로 블루프린트에서 반드시 구현 하지 않아도 됨.
- 선언부 부분에는 상관없지만, 구현부 부분 함수명 뒤에 _Implementation 무조건 붙어야한다.
참고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