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Engine/UE4 - CPP
[UE4-CPP] unimplemented 매크로에 대하여
에드윈H
2022. 4. 26. 00:01
어떤 플러그인을 뒤져보다가 발견하게 되서 나중에 써먹기 위해 까먹을까봐 적음.
ex)(언리얼엔진 클래라는 베이스 자세한건 생략) Parent 클래스에서 AvailableItem이라는 함수가 있다. 해당 함수안에 unimplemented(); 매크로가 선언되어 있다. 만약이 함수를 상속받는 클래스에서 해당 함수를 호출하지 않게되면 unimplemented(); 에서 check가 걸리게 된다.
class Parent
{
UFUNCTION(BlueprintNativeEvent, Category = "Item")
bool AvailableItem();
};
//.cpp
bool Parent::AvailableItem__Implementation()
{
unimplemented(); //자식클래스에서 해당 함수 구현부를 선언하지 않는다면 crash!!
return false;
}
이런식으로 Parent를 상속받는 클래스에서 AvailableItem_Implementation 이라는 함수를 사용해야 Parent에서 문제가 없게된다. (Implementation : 뜻 구현하다)
class Child : public Parent
{
virtual bool AvailableItem_Implementation() override;
};
//.cpp
bool Parent::AvailableItem__Implementation()
{
//Todo
return false;
}
요약 : 자식 클래스에서 어떤 동작을 필수적으로 구현하는 부분을 만들어 놓아야 한다면, unimplemented 매크로를 사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