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Engine/Unreal Engine 관련
ue4/Lerp(Linear Interpolation) - 선형 보간에 관하여
에드윈H
2020. 6. 29. 16:15
UE4에서의 Lerp(float형)
해당 식은 간단하다.
예를들어
3에서 시작하여 18에 끝나는 숫자가 있다고 치자 (A=3,B=18)
우선 B-A를 하면 해당 함수식으로 가면 18(B)에서 3(A)을 빼면 15가 나온다.
그리고 찾을 지점의 퍼센트로 구한다고 가정 하고 70%를 구한다고 하면,
0.7로 바꿔주고(식에서의 V값) 15 X 0.7 =10.5(위에서의 V*(B-A))가 되고
시작지점(3, 즉 A)을 더 해주면(V*(B-A)+A) 13.5가 된다
즉, 위의 선의 70퍼센트 지점의 값은 13.5가 된다.
이런식으로 해당 선형보간은
A에서 B 두개의 값에서 A를 B로 보간한다는것은
두개의 값 사이에 위치한 값을 알려진 값(Alpha)으로 추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float 외에도 ue4에는 vector,rotator,color 등도 있으며, 식 또한 마찬가지이다.
더 깊게 들어가면 다양한 보간 방법과 보간식들이 있지만 이 정도만 알아두어도 해당 함수를 쓰는데에는 문제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