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Engine/UE4 - CPP
[UE-CPP] 언리얼엔진 C++ 에서의 정규표현식(regex)
에드윈H
2024. 3. 8. 12:51
이전에 std의 정규표현식에 관해 글을 작성하고, 언리얼에서 제공하는 정규표현식을 찾아보았다.
https://hyo-ue4study.tistory.com/613
언리얼엔진에서 정규표현식 관련된 클래스가 정의 되어 있다.
FRegexPattern 이라는 클래스로 엔진 경로 "UE_5.2\Engine\Source\Runtime\Core\Public\Internationalization\Regex.h"에 존재한다.
언리얼에서는 std의 정규표현식에서 3가지(match, search, replace) 함수 중에 match와 관련된 FRegexMatcher 라는 클래스만 정의되어 있다.
간략하게 예를 들면,
// TArray<FString> EmaliList; // 이메일이라는 배열
// FString searchString; // 패턴으로 되는 문자열
// FString account; // 검색대상 문자열
{
//..
const FRegexPattern pattern(searchString);
for (const FString& iter : EmaliList)
{
FRegexMatcher matcher(pattern, account);
if (matcher.FindNext())
{
//검색 성공!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