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 CPP
[C++17] 구조적 바인딩(structured bindings)에 대하여
에드윈H
2025. 4. 6. 14:46
std::pair<int, int> p = {6, 8};
auto [w, h] = p;
• w는 p.first와 같은 값 (6)
• h는 p.second와 같은 값 (8)
즉, pair나 tuple의 요소들을 자동으로 개별 변수로 분해해서 바인딩해주는 문법이다.
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더 헷갈릴 요소가 될수도 있을것 같긴하다.
int arr[3] = {1, 2, 3};
auto [a, b, c] = arr;
//a = 1, b = 2, c = 3
struct Point {
int x;
int y;
};
int main() {
Point pt{5, 7};
auto [x, y] = pt;
std::cout << x << ", " << y << std::endl; // 5, 7
}
// 단, 구조체 멤버가 public이고, 비정적 데이터 멤버가 여러 개여야 구조적 바인딩이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