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터간의 거리 구하는 함수(Get Distance to)(feat.Size)
1. 개요
게임을 하다보면 캐릭터와 캐릭터 간의 거리를 구해야한다.
플레이어와 몬스터
플레이어와 아이템
등등 거리로 가능하고 불가능한 설정들을 해주기 전에
얼마나 적당한 거리에 있는지를 확인 해야 한다.
2. 함수 사용
쉽게 구할 수 있다. 함수 내부를 살펴보자
다른 액터와 플레이어 액터의 Location 뺀 다음 Size() 함수를 사용해 리턴 해준다.
Size 함수를 보자.
플레이어와 적 캐릭터의 위치를 뺀값을 벡터의 크기(길이)를 구한다.
(FMath 클래스 Sqrt()함수 -> 제곱근(https://ko.wikipedia.org/wiki/%EC%A0%9C%EA%B3%B1%EA%B7%BC)을 사용한다.)
Get Distance To 함수내부와 같이 계산해보자
나온 xyz값을 Size() 함수대로
4. 함수 해석 구현
결론:
GetDistanceTo 함수로 거리를 구하자
* VectorLength는
*피타고라스의 정리 사용(결과 같음)
https://www.youtube.com/watch?v=DuxaTK_DEOo
* 부족하거나 이상한 부분 태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