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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을 위한 기록들
가상 메모리- 4개의 영역 본문
코드영역(실행 할 프로그램을 올려 놓는 공간)
- 코드를 저장하는 공간
- 실행 할 프로그램의 코드가 저장 되는 공간
- cpu는 코드영역에 저장된 명령문들을 하나씩 가져와서 실행한다.
데이터 영역(정적메모리)
- 프로그램이 종료 될떄까지 지워지지않을 데이터 저장.
- 대표적으로 전역변수와 static 변수
- 상수도 저장
스택영역(자동 메모리)
- 잠깐 사용하고 삭제하는 데이터 저장(지역변수, 매개변수) (=영역(scope) 안에서만 존재한다.
그래서 자동 메모리라고도 불림)
- 해당 객체가 정의 된 블록(스코프)를 벗어날때 소멸
- 함수의 호출하는 위치도 저장.
- 힙보다 빠름
힙 영역(자유 저장소)
- 가비지 컬렉터가 없으면 프로그래머가 직접 관리(할당/해제)해줘야함.(자유의 반대는 책임)
- 스택보다 큰 메모리를 할당 받기 위해 사용
- 동적메모리 할당 ( new /포인터)
- delete를 사용하여 해당 객체 메모리 반환
- 스택보다 느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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