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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을 위한 기록들
[UE C++] IsValidLowLevel 본문

오브젝트의 포인터는 살아있는데 유효한 데이터를 제대로 담고 있지 않아 찾아보다가 알려준 함수이다.
특정 객체가 가비지 수집되었는지 알아내려면, 타이머를 하나 돌려서 IsValidLowLevel() == true인지 체크해 보면 된다.
참고로, 가비지 수집 대상인 객체를 사용하기 전에는 IsValidLowLevel() 함수로 체크해 보는 습관을 들이는 것을 추천한다.
참고 : https://eunho5751.tistory.com/28?category=926857
IsValid / IsValidLowLevel
언리얼 엔진은 UObject 인스턴스에 대해서 Garbage Collection 기능이 존재하지만, 우리는 의도적으로 또는 의도치않게 이 기능을 우회할 수 있기 때문에 UObject 인스턴스를 사용할 때 주의를 기울여야
eunho5751.tistory.com
http://egloos.zum.com/sweeper/v/3205731
[UE4] Garbage Collection Overview
0. 서문 참조(레퍼런스)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미사용되는 오브젝트들을 주기적으로 메모리에서 제거해 주는 일은 게임 엔진에서의 메모리 관리 측면에서 상당히 중요한 기능이다. UE4는 이
egloos.z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