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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5/06 (1)
기억을 위한 기록들
[UE] UObject 객체에 대해 참조 할때, TWeakObjectPtr<T> 템플릿 클래스 말고도, MakeWeakObjectPtr 함수가 있다.
언리얼엔진에서 UObject 객체들에 참조하려고 할 때, 유효성 검사하더라도 포인터만 남아서 문제가 생길 때가 있다. UObject* CachedObject = GetSomeObject(); // 이 시점엔 유효// ...if (CachedObject) // 이게 true라도 실제 메모리는 이미 파괴되었을 수 있음{ CachedObject->DoSomething(); // 크래시 가능} 혹은 FTimerDelegate TimerDel;TimerDel.BindLambda([=](){ MyObject->DoSomething(); // MyObject는 이미 GC에 의해 삭제됐을 수 있음 });이럴때의 TWeakObjectPtr 템플릿으로 감싸서 IsValid 검사를 하며 사용할 수 있다. 객체가..
UnrealEngine
2025. 6. 8. 16: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