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자료구조
- 스마트포인터
- 정렬
- BFS
- 델리게이트
- UE_LOG
- 애셋로드
- 크리티컬섹션
- 구조적 바인딩
- 람다
- 데이터애셋
- C++
- UELOG
- 강참조
- map
- dataasset
- 프로그래머스
- stl
- 람다사용정렬
- C++최적화
- UML관련
- UE4 커스텀로그
- unorder_map
- enumasByue
- 약참조
- 선택정렬
- 언리얼가비지컬렉터
- 알고리즘
- moreeffectiveC++
- 정렬알고리즘
Archives
- Today
- Total
기억을 위한 기록들
재귀함수에 대하여... 본문
1. 장점
- 가독성이 좋음.
- 코드가 짧음.
- 각 단계의 변수상태가 자동 저장됨. (함수의 스택프레임 덕분)
- 코드 검증도 쉬움
2. 단점
- 재귀적 문제 분석 및 설계가 직관적X
- 맹목적인 믿음이 필요 (수학적 귀납법 이해하면 믿음이 생김)
- 스택 오버플로 발생가능(재귀 함수 호출이 너무 깊은 경우)
- 함수 호출에 따른 과부하
* 읽기 좋은 코드 작성이 기본이다.
가독성이 좋고, 유지보수가 쉬운 코드가 더 중요하다.
다음과 같은 경우는 반복문으로 변경
- 스택 오버 플로가 날 가능성이 있는 경우
- 성능 문제가 일어날 가능성이 큰 경우
- 성능 문제가 확인 된 경우
* 모든 재귀 함수는 반복문으로 작성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