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데이터애셋
- unorder_map
- 람다
- 강참조
- 선택정렬
- UML관련
- map
- 크리티컬섹션
- 알고리즘
- 애셋로드
- dataasset
- BFS
- UE_LOG
- C++
- 언리얼가비지컬렉터
- moreeffectiveC++
- stl
- 자료구조
- 람다사용정렬
- UE4 커스텀로그
- C++최적화
- 정렬
- 스마트포인터
- 정렬알고리즘
- 프로그래머스
- 델리게이트
- UELOG
- 언리얼엔진구조체
- enumasByue
- 약참조
Archives
- Today
- Total
기억을 위한 기록들
[알고리즘] 백트래킹 알고리즘 본문
"오던 길을 따라 되돌아 나오다"라는 뜻
여러 후보해 중에서 특정 조건을 충족시키는 모든 해를 찾는 알고리즘.
후보해 속에서 해를 찾아가는 과정
1. 루트에서부터 출발
2. 현재 위치한 부분해에서 선택이 가능한 다음 부분해의 목록을 얻습니다.
3. 2번에서 얻은 목록의 부분해들을 하나씩 방문합니다.
4. 방문한 부분해가 해가 요구하는 조건을 만족시키면 그 자리에서 2번 3번 과정을 수행, 그렇지 않으면 그 이전 부분해로 돌아 나와 다른 부분해를 시도
5. 최종해를 얻을 때까지, 또는 모든 경우의 수를 확인해도 해가 없을음 확인했을 때까지 2~4번 과정을 반복
'자 & 알 > 알고리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고리즘] 쿼드트리(Quad Tree)란? + (백준 1992 쿼드트리) (0) | 2021.02.13 |
---|---|
[알고리즘] 길찾기 알고리즘 참고자료 (0) | 2021.02.03 |
[알고리즘] 최소 신장 트리(MST:Minimum Spanning Tree)란? (0) | 2021.01.27 |
[알고리즘] 최단 경로찾기 ? 다익스트라 알고리즘 (Dijkstra Algorithm) (0) | 2021.01.27 |
[알고리즘]크루스칼 알고리즘(Kruskal's Algorithm) (0) | 2021.0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