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UE4 커스텀로그
- moreeffectiveC++
- UML관련
- BFS
- 정렬알고리즘
- 데이터애셋
- 스마트포인터
- unorder_map
- dataasset
- 자료구조
- 선택정렬
- 약참조
- 언리얼가비지컬렉터
- map
- 언리얼엔진구조체
- C++최적화
- 람다사용정렬
- enumasByue
- 프로그래머스
- UELOG
- 람다
- 알고리즘
- 델리게이트
- 크리티컬섹션
- 정렬
- C++
- 애셋로드
- UE_LOG
- stl
- 강참조
Archives
- Today
- Total
기억을 위한 기록들
[자료구조]해시(hash) 알고리즘 본문
- 해시 테이블에서 데이터를 저장할 위치를 사용하기 위해 사용
- 길이가 긴 데이터 둘을 빨리 비교하기 위해 (단, 해시값이 다른 경우만 빨리 비교 가능)
- 누출되면 곤란한 데이터의 원본을 저장하지 않기 위해
- 용도에 따라 해시 알고리즘의 요구수항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다.
- 어떤 입력값을 받으면 어떤 해시함수의 규칙에 의해 특정 비트라던가 어떤 정수로 된 값으로 변하게 하는데, 이렇게 변한 값을 해쉬값, 해쉬코드라고 부른다.
- 함수임으로 입력값이 같으면 출력값도 일치 해야한다.
'자 & 알 > 자료구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료구조] 해시 테이블에 관하여 (0) | 2023.04.10 |
---|---|
[자료구조]트리(Tree) 특징 / 운행 3가지 / C++ (0) | 2023.04.10 |
[자료구조] std::set 개념 (0) | 2021.08.16 |
[자료구조] std::map & std::unordered_map 개념 (0) | 2021.08.16 |
[자료구조] 재귀를 이용한 트리운행/스택을 이용한 트리운행 (0) | 2021.04.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