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람다
- map
- UELOG
- unorder_map
- 언리얼엔진구조체
- UE4 커스텀로그
- C++
- 애셋로드
- dataasset
- 델리게이트
- moreeffectiveC++
- 정렬
- 정렬알고리즘
- 자료구조
- 강참조
- C++최적화
- 선택정렬
- 언리얼가비지컬렉터
- 프로그래머스
- 알고리즘
- enumasByue
- 람다사용정렬
- 크리티컬섹션
- stl
- UML관련
- BFS
- 데이터애셋
- 스마트포인터
- 약참조
- UE_LOG
Archives
- Today
- Total
기억을 위한 기록들
STL에서의 함수객체 2가지 본문
<functional> 헤더에 정의되어 있는 함수객체는 함수자라는 애칭으로 더 많이 사용되며, opertator() 연산자를 오버로딩한 클래스 객체입니다.
일반 함수 객체 :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 객체
- 산술 연산 함수 객체 : 사칙연산 기능을 수행하는 plus, minus, multiplies,divides,modulus,negate 등
- 비교 연산 함수 객체 : 비교 조건자 equal_to, not_equal_to, less, greater, greater_equal, less_equal 등
- 논리 연산 함수 객체 조건자 : 논리 조건자 logical_and, logical_or, logical_not
함수 어댑터(function adapter)
- 바인더 : 이항 함수 객체를 단항 함수객체로 변환(bind1st, bind2nd)
- 부정자 : 함수 객체 조건자를 반대로 변환(not1,not2)
- 함수 포인터 어댑터 : 함수 포인터를 STL이 요구하는 함수객체로 변환(ptr_fun)
- 멤버 함수 포인터 어댑터 : 멤버 함수 포인터를 STL이 요구하는 함수 객체로 변환 (mem_fun, mem_fun_ref)
* 여기서 조건자는 bool 형식을 반환하는 함수류(함수 객체, 함수, 함수 포인터)이다.
'C & CPP'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L의 3가지 컨테이너 어댑터 (0) | 2020.08.20 |
---|---|
STL의 5가지 반복자(iterator) (0) | 2020.08.20 |
STL에서의 알고리즘 7가지 (0) | 2020.08.19 |
STL컨테이너 2가지(시퀀스 컨테이너/연관 컨테이너) (0) | 2020.08.18 |
Iterator(반복자)의 작성 방법 3가지 (0) | 2020.08.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