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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4/ 언리얼 엔진 /안드로이드 모바일과 연결하기 본문

UnrealEngine/UE4-Mobile-Android

UE4/ 언리얼 엔진 /안드로이드 모바일과 연결하기

에드윈H 2020. 2. 18. 14:55

https://docs.unrealengine.com/ko/Platforms/Mobile/Android/SettingAndroidDeviceDevelopment/index.html

 

개발용 Android 디바이스 준비

UE4 로 개발에 사용할 Android 디바이스를 준비하기 위해 해야 하는 작업을 알아봅니다.

docs.unrealengine.com

 

위 공식 문서내용과 같이 android에 준비를 해줍니다.

 

 

해당 설정을 완료하고 usb케이블과 핸드폰을 연결하면 엔진에서

 

안드로이드 아이콘과 핸드폰이름이 나온다.
아무것도 연결하지 않았을때.

 

하지만 저 안드로이드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경고가 나온다.

 

 

 

해당 문서를 클릭하면 , 

https://docs.unrealengine.com/ko/Platforms/Mobile/Android/GettingStarted/index.html?utm_source=editor&utm_medium=docs&utm_campaign=msg_log

 

Android 퀵 스타트

Android 플랫폼용 개발 구성 안내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공식홈페이지 시작 설정이 나온다.

 

 

엔진으로 돌아가 프로젝트 설정에 들어가면

 

아무것도 설정하지 않은 상태

 

로 나온다.

 

 

"SDK 라이선스 수락" 을 누르면

 

해당 엔진버전 경로의 package.xml 파일을 읽을 수 없다고 나온다.

 

그 이유는 정확히 찾지 못하였다.

 

위 와같이 처음엔 detex폴더만 있던 상태. 나머지 4개의 파일을 추가 해주니 SDK 라이언스 수락이 활성화 되었다.

 

그리고 다시 에디터에서 실행을 눌렀다.

 

* 그전에

https://docs.unrealengine.com/ko/Platforms/Mobile/Android/InstallingAndroidCodeWorksAndroid/index.html

 

CodeWorks for Android 1R6u1 설치

Android Code Works for Android 1R6u1 설치 안내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해당 위 내용에 따라 설치해줘야함 (이전에 했으므로 패스)

프로젝트 설정에서 SDK 경로 설정을 해준다.

 

그리고 다시 실행을 누른 뒤, 기다려준다.

 

 

 

 

그러면 연결하고 있는 기기에서 해당 에디터 프로젝트가  실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