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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을 위한 기록들
개발자가 갖추어야 할 9가지 기술 본문
www.youtube.com/watch?v=fHyTA-UIcqs&ab_channel=StartupAllianceKorea
하드 스킬
1. 기본 지식
2. 제품에 대한 이해
3. 개발 사이클
1년 ~ 5년정도(초급 개발자)
1. 기본 지식 (C++, OS)
- 프로그래밍 언어
- 알고리즘, 자료구조, 디자인패턴
- 그래픽스,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킹, AI
- 게임엔진
- OS(윈도우,mac,ios,안드로이드)
- 도구(소스컨트롤, 비주얼 스튜디오 등)
2. 제품에 대한 이해
예) 세가지 타입의 식당이 있다.
1. 이익을 추구하는 식당
2. 고객에게 행복을 주는 식당
3. 요리를 좋아하는 식당
2번
3. 개발 사이클
1. 요구 사항 분석
2. 디자인& 모델링
3. 구현
4. 테스트/출시
5. 피드백/업데이트
6년 ~ 10년 정도(중급 개발자)
4. 프로젝트(제품) 관리
- why/what/how
왜 만드나/무엇을 만드나/어떻게 만드나
- 비용의 양
- 시간의 양
- 일의 양
5. 팀 관리(사람관리)
- 사람들의 의사소통 스타일 4가지
예시
?? : 다리를 지어야한다
What 타입 : 무슨 다리인가요?
Why 타입 : 왜 지어야 하나요?
How 타입 : 어떻게 지어야 할까요?(방법론)
What if? 타입 : 다리 안짓고 배로 건너가면 안되나요?
- 팀에 규칙이 있어야한다.
6. 프로세스(방식)
예) 엔지니어가 개발을 하면 QA의 테스트가 거치는 프로세스가 있다면, 엔지니어는 버그 걱정을 덜 하게 된다. 프로세스가 없다면 엔지니어가 테스트도 할순있겠지만, 개발을 진행해 나가지 못한다.
PMMM(Project Management Maturity Model) - 좋은 회사인지의 기준
1. Initial - 같은 용어 사용 ( 소통을 위함 )
2. Repeatable - 같은 프로세스
3. Defined - 같은 방법론
4. Managed - 셀프 측정
5. Optimized - 계속해서 개선
비즈니스 스킬
7.
-작성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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