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기억을 위한 기록들

[UE4 함수] Add Tick Prerequisite Actor 본문

UnrealEngine/Unreal Engine 관련

[UE4 함수] Add Tick Prerequisite Actor

에드윈H 2021. 7. 1. 16:32

예를 들어 3개의 액터가 1초마다 본인의 이름을 출력하도록 설정하였다.

여기서는 132321 순으로 출력되고,

 

몇초 후엔 321213 순으로 출력되며 미세한 차이로 무작위하게 출력된다.

 

이런 순서를 맞춰주기에 위 함수를 사용하는데 Tick 실행이 시작되는것에 대한 의존(종속)관계를 설정할 수 있다.

 

동일 프레임 처리 되지만, 데이터 처리의 순서의존성이 있을 경유 유용하다.

 

만약

 

 

DoSomething 이라는 위젯버튼 클릭시 아래와 같이 해당 액터들을  가져와, Add Tick Prerequisite Actor 함수를 사용하여 의존을 해주게 되면,

 

1,2, 3 순서대로 종속시켜 순서대로  출력이 된다.

 

이렇게 되면 맨 위에 있던 함수의 뜻은

자기자신 (Self) Tick이 실행된다음 Mesh Tick(보통 Animation Update 등)이 실행되게 맞추는것이다.

참고 : 

https://www.youtube.com/watch?v=JbfiolyLpIQ 

http://sweeper.egloos.com/32209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