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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을 위한 기록들
[UE4 함수] Add Tick Prerequisite Actor 본문
예를 들어 3개의 액터가 1초마다 본인의 이름을 출력하도록 설정하였다.
여기서는 132321 순으로 출력되고,
몇초 후엔 321213 순으로 출력되며 미세한 차이로 무작위하게 출력된다.
이런 순서를 맞춰주기에 위 함수를 사용하는데 Tick 실행이 시작되는것에 대한 의존(종속)관계를 설정할 수 있다.
동일 프레임 처리 되지만, 데이터 처리의 순서의존성이 있을 경유 유용하다.
만약
DoSomething 이라는 위젯버튼 클릭시 아래와 같이 해당 액터들을 가져와, Add Tick Prerequisite Actor 함수를 사용하여 의존을 해주게 되면,
1,2, 3 순서대로 종속시켜 순서대로 출력이 된다.
이렇게 되면 맨 위에 있던 함수의 뜻은
자기자신 (Self) Tick이 실행된다음 Mesh Tick(보통 Animation Update 등)이 실행되게 맞추는것이다.
참고 :
https://www.youtube.com/watch?v=JbfiolyLpIQ
http://sweeper.egloos.com/322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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