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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4/Lerp(Linear Interpolation) - 선형 보간에 관하여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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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4/Lerp(Linear Interpolation) - 선형 보간에 관하여

에드윈H 2020. 6. 29. 16:15

UE4에서의 Lerp(float형) 

 

블루프린트상의 Lerp

 

해당 블루프린트의 내부

해당 식은 간단하다.

 

예를들어

 

3에서 시작하여 18에 끝나는 숫자가 있다고 치자 (A=3,B=18)

 

 

 

 

 

 

 

우선 B-A를 하면 해당 함수식으로 가면 18(B)에서 3(A)을 빼면 15가 나온다.

 

 

 

그리고 찾을 지점의 퍼센트로 구한다고 가정 하고 70%를 구한다고 하면,

 

0.7로 바꿔주고(식에서의 V값) 15 X 0.7 =10.5(위에서의 V*(B-A))가 되고 

 

시작지점(3, 즉 A)을 더 해주면(V*(B-A)+A) 13.5가 된다

 

즉, 위의 선의 70퍼센트 지점의 값은 13.5가 된다.

 

 

 

이런식으로 해당 선형보간은

 

A에서 B 두개의 값에서 A를 B로 보간한다는것은

 

두개의 값 사이에 위치한 값을 알려진 값(Alpha)으로 추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float 외에도 ue4에는 vector,rotator,color 등도 있으며, 식 또한 마찬가지이다. 

 

 

더 깊게 들어가면 다양한 보간 방법과 보간식들이 있지만 이 정도만 알아두어도 해당 함수를 쓰는데에는 문제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