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UML관련
- dataasset
- map
- 정렬
- 언리얼가비지컬렉터
- 람다
- 델리게이트
- UE4 커스텀로그
- 약참조
- unorder_map
- UE_LOG
- BFS
- 크리티컬섹션
- 람다사용정렬
- stl
- 프로그래머스
- 애셋로드
- 스마트포인터
- 언리얼엔진구조체
- UELOG
- moreeffectiveC++
- C++
- 강참조
- 데이터애셋
- enumasByue
- 자료구조
- C++최적화
- 선택정렬
- 정렬알고리즘
- 알고리즘
Archives
- Today
- Total
기억을 위한 기록들
[refactoring] 3. 기본적인 리팩토링 본문
1. 함수 추출하기
2. 함수 인라인 하기
3. 변수 추출하기
4. 변수 인라인 하기
5. 함수 선언 바꾸기
6. 변수 캡슐화하기
7. 변수 이름 바꾸기
8. 매개변수 객체 만들기 : 여기저기에 나타나는 데이터 무리들은 모아서 객체로 만들어주는 게 낫다.
9. 여러 함수를 클래스로 묶기 : 비슷하게 사용되는 함수는 클래스로 묶는 게 낫다
10. 여러 함수를 변환 함수로 묶기 :
변환 함수는 원본 데이터를 입력받아서 필요한 정보를 모두 도출하고, 각각을 출력 데이터의 필드에 넣어 변환한다.
11. 단계 쪼개기 : 서로 다른 두 대상을 한꺼번에 다루는 코드를 발견하면 각각을 별개 모듈로 나누는 방법을 모색하자.
'ReFactor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factoring] 6. 데이터 조직화 (0) | 2021.09.11 |
---|---|
[refactoring] 5. 기능이동 (0) | 2021.09.11 |
[refactoring] 4. 캡슐화 (0) | 2021.09.10 |
[refactoring] 2. 코드에서 나는 악취 (0) | 2021.09.05 |
[refactoring] 1. 리팩터링 원칙 (0) | 2021.08.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