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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FUNCTION()의 BlueprintImplementableEvent와 BlueprintNativeEvent 본문

UnrealEngine/UE4 - CPP

UFUNCTION()의 BlueprintImplementableEvent와 BlueprintNativeEvent

에드윈H 2021. 1. 14. 14:10

BlueprintImplementableEvent

- C++ 바디 구현이 불가능(모든것이 블루프린트에서 발생)(헤더파일에만 작성 된 함수)

- 일반적으로 블루프린트에서 오버라이드

- 블루프린트 이벤트 그래프에서 커스텀 이벤트에 가깝다. 

- 사용 예 : 캐릭터가 아이템을 획득 시 어떤 효과가 발동되는가에 관한 이벤트를 다양하게 만들어줌.

 

BlueprintNativeEvent

- BlueprintImplementableEvent와 달리 C++로 함수 바디 구현이 가능

- 블루프린트에서 오버라이드(c++ 그대로 호출 or 새롭게 변경) 가능

- 기본 구현이 C++에 있으므로 블루프린트에서 반드시 구현 하지 않아도 됨.

- 선언부 부분에는 상관없지만, 구현부 부분 함수명 뒤에 _Implementation 무조건 붙어야한다. 

 

 

참고자료 :

 

https://learn.unrealengine.com/course/3547915/module/6872654?moduletoken=UHxxnDLPW8T2Hb4~F11Ud2y5sJ5IAwt498eeiF6qzSi7CLV2ssiNm7eC9Df~i9cH&LPId=0

 

BlueprintNativeEvent

이 단원에서 Sam은 언제 BlueprintNativeEvent를 생성하여 C++에서 구현되고 Blueprint에서 오버라이드되는지, BlueprintImplementableEvent에서 언제 사용해야 하는지 설명합니다. 그리고 C++ 함수 시그너처에서 파라미터를 식별하는 법을 안내합니다.

learn.unrealengi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