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기억을 위한 기록들

<노션 Notion 라이프> 리뷰 본문

이런저런 책들

<노션 Notion 라이프> 리뷰

에드윈H 2023. 7. 21. 00:01

요즘은 다양한 일정관리  및 개인 메모 툴이 많이 있다. 그중에서도 나름 핫한 노션이 있고, 그런 노션에 대한 가이드북이 될만한 책이 나왔다.

 

메인페이지에 '갓생'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데, 요즘 많이 사용되는 신조어이다.

https://namu.wiki/w/%EA%B0%93%EC%83%9D

개인적으로는 나태하지 않고, 계획적이고 알차게 하루를 보내는 사람(?) 생활(?)을 뜻 하는 싶다. 그런 갓생을 살기 위해 필요한 게 자기 일정 시간 관리인데, 그런 관리는 노션을 통해서 알차게 할 수 있다고 홍보하는 듯하다.

 

 

어떻게 보면 이런 갓생 습관이 무조건 좋긴 한다고 본다. 하지만... 우리는 나태지옥에 갈 수도 있게 나태하게 살 수도 있기에 쉽지 않다고 본다. 나도 개인적으로 노션을 꽤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지만, 기능은 많은 것 같지만 개인적인 그냥 무료 동기화 메모장으로 사용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사용 하는 노션 카테고리 중 일부

떠 오르는게 있으면, 스마트폰에서 어플로 메모해 놓고 나중에 PC로 했던 메모를 확인해볼 수 있는 유용한 툴이긴 하다. 그런 노션에 대한 다양한 기능들은 알려주고 있다.

 

 

 

책을 살펴 봣을 때, 단순하게 접근해서는 쉽게 알기 힘든 데이터테이블 표와 같이 만들거나, 할 수 있다.

 

그러면서도 이 책은 노션 사용법과는 별개로 습관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설명해주는데, 어떤 습관을 들이기 위해서는 예를 들어 "오늘 운동 한 시간 하기"라고 스스로에게 부담을 주는 것보다 " 오늘 스쿼트 한 개 하기" 라는 식으로 작은 습관부터 들여서 점차 키워나가라고도 한다. 이런 모습을 보면 노션 사용법과도 별개로 갓생을 살기 위해 팁들을 짜잘하게 알려준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