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델리게이트 & 다이나믹 델리게이트 본문
다이나믹 델리게이트 특징
- 시리얼 라이즈 가능 (컴파일 할 필요 없이 이름으로 찾기 가능)
- 블루프린트에서 사용 가능
- 성능 떨어짐 (모든 직렬화)
델리게이트
1. 멀티캐스트
- 리스너를 여러개 사용 가능 (브로드 캐스트 시 다양한 많은 클래스가 동시 사용)
- 반환값이 없음
2. 싱글캐스트
이벤트
- 이벤트에는 리스너가 여러개 있을 수 있다.(멀티캐스트 델리게이트와 같음)
- 이벤트에는 반환 값이 없음
- 밖의 클래스에서 브로드캐스트 할수 없음
- 블루프린트에서 작동하지 않음
정하는방법?
이벤트를 설정할지 델리게이트를 설정할지 정한다
ex) DECLARE_EVENT_OneParam(...)
ex) DECLERE_DYNAMIC_MULTICAST_DELEGATE_OneParam(...)
https://darkcatgame.tistory.com/66
https://docs.unrealengine.com/ko/Programming/UnrealArchitecture/Delegates/index.html
https://docs.unrealengine.com/en-US/API/Runtime/Engine/Animation/UAnimInstance/index.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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