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기억을 위한 기록들

델리게이트 & 다이나믹 델리게이트 본문

UnrealEngine/Unreal Engine 관련

델리게이트 & 다이나믹 델리게이트

에드윈H 2020. 5. 6. 23:58

 

 

 

 

다이나믹 델리게이트 특징

- 시리얼 라이즈 가능 (컴파일 할 필요 없이 이름으로 찾기 가능)

-  블루프린트에서 사용 가능

- 성능 떨어짐 (모든 직렬화)

 

 

 

델리게이트

1. 멀티캐스트

- 리스너를 여러개 사용 가능 (브로드 캐스트 시 다양한 많은 클래스가 동시 사용)

- 반환값이 없음

2. 싱글캐스트

 

 

이벤트

- 이벤트에는 리스너가 여러개 있을 수 있다.(멀티캐스트 델리게이트와 같음)

- 이벤트에는 반환 값이 없음

- 밖의 클래스에서 브로드캐스트 할수 없음

- 블루프린트에서 작동하지 않음

 

정하는방법?

이벤트를 설정할지 델리게이트를 설정할지 정한다

 

ex) DECLARE_EVENT_OneParam(...)

ex) DECLERE_DYNAMIC_MULTICAST_DELEGATE_OneParam(...)

 

 

https://learn.unrealengine.com/course/3547915/module/6872660?moduletoken=UHxxnDLPW8T2Hb4~F11Ud1YuC6vJqlzmxQgjcevC50H2tpHI80yYUhJMxoKLyOuF&LPId=0

 

블루프린트용 델리게이트 선언

이 단원에서 Sam은 C++에서 델리게이트를 선언하고 블루프린트에서 노출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델리게이트 유형 사례를 다양하게 검토합니다.

learn.unrealengine.com

 

 

 

https://darkcatgame.tistory.com/66

 

UE4 C++ Delegate 정리 & 샘플 프로젝트

개인적으로 UE4 C++에서 Delegate를 사용할 때 처음에 굉장히 에러를 많이 겪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UE4 C++에서 Delegate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고 샘플프로젝트도 만들었습니다. https

darkcatgame.tistory.com

https://docs.unrealengine.com/ko/Programming/UnrealArchitecture/Delegates/index.html

 

델리게이트

C++ 오브젝트 상의 멤버 함수를 가리키고 실행시키는 데이터 유형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https://docs.unrealengine.com/en-US/API/Runtime/Engine/Animation/UAnimInstance/index.html

 

UAnimInstance

 

docs.unrealengi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