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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05 (1)
기억을 위한 기록들
[Enhanced Input System] Lyra 프로젝트의 향상된 입력시스템 프레임워크 살펴보기
기존에는 언리얼엔진에서는 플레이어 입력관련 바인딩 이벤트를 프로젝트 설정을 통해서 매핑을 시켜줬었다.하지만, 언리얼 엔진4부터 존재하다가 5부터 본격적으로 어필하고 있는 새로운 프레임워크 Enhanced Input System 직역하면 "향상된 입력시스템"을 도입했다. 그래서 언리얼엔진 5 부터는 기존 프로젝트 설정을 통한 입력 설정을 들어가서 살펴보면, 이제 사용하지 않을거라는 안내메시지가 나오면서, InputActions(IA)와 InputMappingContext(IMC) 를 사용하라고 안내해주고 있다. 향상된 입력 시스템은 우선 플러그인부터 활성화 해줘야한다. 활성화를 해준뒤, 애셋 생성창에서 보면향상된 입력 시스템은 입력 액션(Input Actions) , 입력 매핑 컨텍스트(Input M..
UnrealEngine
2024. 5. 27. 2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