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알고리즘
- 데이터애셋
- map
- 선택정렬
- dataasset
- moreeffectiveC++
- 정렬알고리즘
- 스마트포인터
- BFS
- 람다사용정렬
- UELOG
- 약참조
- C++최적화
- unorder_map
- 강참조
- UE_LOG
- 언리얼엔진구조체
- UE4 커스텀로그
- 애셋로드
- C++
- 델리게이트
- 크리티컬섹션
- 언리얼가비지컬렉터
- stl
- 프로그래머스
- enumasByue
- 람다
- 정렬
- 자료구조
- UML관련
Archives
- Today
- Total
기억을 위한 기록들
[자료구조] 힙(Heap) 특징 본문
- 힙은 힙 순서 속성(Heap Order Property)을 만족하는 완전 이진트리 자료구조의 일종.
* 힙 순서 속성 : 트리 내의 모든 노드가 부모 노드보다 커야한다는 규칙
- 힙에서의 삭제는 항상 루트노드(최소값)를 제거. 왜냐! 가장 작은 데이터를 갖는 노드는 루트노드이기 때문. 삭제 후 에도 힙 순서속성 유지.
- 최소 힙 : 루트 노드가 가장 작은 값/ 값이 작은 데이터가 우선적으로 제거
- 최대 힙 : 루트 노드가 가장 큰값/ 값이 가장 큰 데이터가 우선적으로 제거
'자 & 알 > 자료구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료구조] 그래프(Graph)에 관하여 (0) | 2021.01.06 |
---|---|
[자료구조] 힙(Heap)구현(for 우선순위 큐)/ C++ / (+함수포인터 변수) (0) | 2021.01.03 |
[자료구조]연결리스트-양방향 DLL(DoublyLinkedList) / 템플릿 /C++ (0) | 2020.12.25 |
[자료구조]연결리스트 SLL(SinglyLinkedList) / 템플릿 /C++ (0) | 2020.12.20 |
[자료구조]스택(Stack) / C++ 템플릿 (0) | 2020.08.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