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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을 위한 기록들
[UE4]플러그인이란? 본문
UE4 에서 플러그인이란 에디터 안에서 프로젝트 단위로 개발자가 쉽게 켜고 끌 수 있는 코드 및 데이터 모음입니다. 플러그인은 런타임 게임플레이 기능을 추가하고, 내장된 엔진 기능을 수정( 또는 새 기능을 추가)하거나, 새 파일 유형을 만들고, 에디터 기존 기능에 새 메뉴, 툴바 명령, 하위 모드를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 기존 UE4 서브시스템은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확장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출처 : 언리얼엔진 공식 문서 중 일부 ( https://docs.unrealengine.com/5.0/ko/plugins-in-unreal-engine/)
플러그인은 게임플레이 기능을 추가하고, 내장된 엔진 기능을 수정, 추가하거나, 새 파일 포맷을 만들수도있고, 에디터 기존 기능에 새로운 메뉴 같은 기능 을 확장할 수도 있다. 에디터에 새로운 파일 유형을 만들어 새 메뉴와 툴바 명령은 물론, 심지어 완전 새로운 기능과 에디터 서브 모드를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다.
플러그인은 게임 프로젝트 컴파일 타임에 언리얼 빌드 툴에서 자동으로 컴파일 된다.
플러그인은 모듈 소스 디렉터리를 몇 개든 가질 수 있고, 대부분의 플러그인은 하나의 모듈만 가질 수 있으나, 여러 개의 모듈을 만드는 것도 가능은 하다. 코드 모듈이 있는 플러그인의 경우, 플러그인은 해당 플러그인의 컴파일된 코드가 들어있는 Binaries 폴더가 있다. 또한 임시 빌드 파일은 플러그인 디렉터리 아래 Intermediate 폴더에 저장된다.
플러그인은 항상 플러그인 디렉터리에 위치해야 한다.
언리얼 엔진4 에는 Engine 디렉터리 아래 내장 플러그인이 몇 개 포함되어 있다. 엔진 플러그인은 프로젝트 플러그인과 마찬가지이나, 모든 게임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다르다.
전형적으로 엔진 플러그인은 엔진&툴 프로그래머가 플러그인 형식으로 만들어서 기본적인 기능을 제공하면 한 곳에 유지한 태 여러 프로젝트에 재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엔진 코드 수정 없이 전체 엔진 기능을 추가 또는 덮어쓰는 것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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