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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을 위한 기록들
[UE4-Python] 언리얼 파이썬 라이브러리관련 본문
import unreal as ue4
# 언리얼 클래스의 인스턴스들
system_lib = ue4.SystemLibrary()
editor_util = ue4.EditorUtilityLibrary()
string_lib = ue4.StringLibrary()
1. ue4.SystemLibrary()
https://docs.unrealengine.com/4.26/en-US/PythonAPI/class/SystemLibrary.html
Kismet System Library(키즈멧 시스템 라이브러리)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라이브러리는 미리 정해진 기능을 빠르고 쉽게 가져와 사용할 수 있다.
액터와 관련된 다양한 Overlap 함수들이나(ex : box_overlap_actors ),에디터상의 애셋을 다루는 기능들이 있다. (하나하나 다루기엔 양이 많으므로 위의 공식문서를 참고하자)
//..
//ex)오브젝트 이름등을 가져올수 있다.
system_lib.get_object_name(asset)
2. ue4.EditorUtilityLibrary()
해당 함수는 에디어 유틸리티 기능들을 Blutilities에 담고 있다.
//선택한 애셋
selected_assets = editor_util.get_selected_assets()
//선택한 애셋의 이름 변경
editor_util.rename_asset(asset, replaced_name)
해당 라이브러리로 에디터에서 선택한 애셋과 관련한 기능들 수행할수 있다.
3. ue4.StringLibrary()
해당 라이브러리는 Kismet String Library 기반으로 위에서 언급 된 Kismet이라는 전제가 있는데, 해당 단어의 뜻은 숙명,운명(?)이라는 뜻을 담고 있어 정확한 해석은 안되지만, 추측상으로 엔진에서의 다양한 기능들을 미리 담고 있는듯한 라이브러리 같다.
여기서는 String 즉, 문자열과 관련된 다양한 기능들을 담고있다. (ex. replace, contains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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