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기억을 위한 기록들

<머신러닝 시스템 설계 > 리뷰 본문

이런저런 책들

<머신러닝 시스템 설계 > 리뷰

에드윈H 2023. 4. 20. 23:06

 

 

 

 

머신러닝이 요즘 핫하다. 그래서 관심이 아예 없진 않고, 멀리서 살짝 두고 있는 편인데 당장 시작하기엔 해야할 공부와 일들이 많아서 우선순위는 저 멀리에 있다가 잠깐 쉬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인공지능 관련 이론 지식에서 나아가 어떻게 하면 서비스를 효율적을 배포할 수 있을지에 대해 심도 있게 고민한 내용을 담고 있다고 한다

 

어떤 프로그래밍을 하더라도 요즘 단순 구현이상의 시스템 설계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고 있지만 쉽지 않긴하다.

 

그런면에서 이 책은 머신러닝의 설계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은 챕터11까지 있는데 머신러닝의 구성요소에 대해 전반적으로 아래와 같이 11챕터를 전부 소개해주고 있다는 느낌에 흥미로웠다.

 

 

재밌었던 부분은 챕터1 머신러닝 시스템 개요부분에서 '1.2 머신러닝 시스템 이해하기' 부분인데, 여기서 연구용 머신러닝과 프로덕션 머신러닝에 대해 알려준다.

 

머신러닝은 다양한분야에서 활용 할 수 있는데 요구사항도 그만큼 다양해질수 있다는 것이다.

 

 

2020년에 기업에서 사용하는 머신러닝 현황


이밖에도 머신러닝 시스템 설계에 대한 디테일하게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다 .

 

 

머신러닝의 비즈니스 측면에서도 잘 이해시켜주려고하고 있고, 이후에는 이런 부분들에 대해 설계 방법론 등에 대한 설명을 해주고 있다.

 

 

이 책은 그래도 머신러닝에 대한 어느정도 기본기를 인지하고 있고, 그 이후에 비즈니스 측면과 설계에 관해 고민하는 분들이 읽으면 좋을 것같다. 난 아직 머신러닝에 대한 기본기가 없기도하고 당장 사용을 할일이 없긴해서, 추후에 기회가 된다면 이책을 읽어 볼게 될거같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